System.out.println("Hello, World");



XML에 등록해둔 won, price, won2, price2를 받아서 


TextWatcher에 들어 있는 float price = (float)won/gram;


여기서 계산해준후 

mPrice.setText(String.format("그램당 %.4f원",price));로 가격을 계속 바꿀때마다 변경하도록 한다. 





Posted by 김마농

일본 TCG 판매 순위

2012. 8. 13. 17:27 : 게임/TCG



공부하다가 문득 요즘 TCG의 판도가 어떻게 됬나 하고 검색해서 이러한 동영상을 발견했다.



시리즈 별로 인기 

1위 유희왕

2위 듀얼마스터 

3위 카드파이터 뱅가드


?!!! 놀랍게도 3위권안에 포켓몬이랑 매직더게더링이 없음



2011년도 판매금액누계 1006억 1341만 4000엔


계산이 틀리지 않았다면 환율적용했을때 약 145조



전년도비 19.7% 증가


TCG 시장이 이제 축소되는줄 알았는데 다시 증가하고 있는 상황



트레이딩카드 박스, 부스터팩 인기 랭크

1위 카드파이터 뱅가드 트라이얼덱 [은랑의 조격]

2위 카드파이터 뱅가드 트라이얼덱 [뇌룡의 명동]

3위 카드파이터 뱅가드 부스터팩 [극한돌파]

4위 카드파이터 뱅가드 엑스트라부스터 [가희의 향연]

5위 카드파이터 뱅가드 부스터팩 [마계제후의 습격]




1위 은랑의 조격



2위 뇌룡의 명동



3위 극한돌파



4위 가희의 향연



5위 마계제후의 습격


유희왕, 포켓몬, MTG ㅠㅠ



Posted by 김마농



텍스트가 변경되는 것도 일종의 이벤트이며 편집될때마다 어떤 작업을 할 필요가 있을때 이 이벤트에 반응하면 된다. 편집 이벤트를 처리하는 TextWatcher 객체를 생성한 후 리스너로 등록해 놓으면 사용자가 문자열을 편집할 때마다 TextWatcher 인터페이스의 메서드가 호출된다.

 

public void afterTextChanged(Editable s) {}

public void beforeTextChanged(CharSequence s, int start, int count,int after) { }

public void onTextChanged(CharSequence s, int start, int before,int count) {


이 이벤트들은 변경 사실을 알리기만 할 뿐이므로 리스너 내에서 문자열을 수정해서는 안된다. afterTextChanged에서 문자열 s를 변경 할 수 있지만 잘못하면 무한 루프에 빠질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Posted by 김마농




editText창과 버튼 5개를 각각 만들어준다. OnClickListener대신 onClick="mOnClick"을 이용한다.


INS 버튼은 INS를 삽입하고, DEL버튼은 2번째부터 5번까지 삭제한다. 


APP 버튼도 INS처럼 문자를 삽입한다. REP은 2번째부터 5번까지의 텍스트를 REP로 교체한다. 


CLEAR버튼은 모든 텍스트들을 초기화 시킨다. 









Posted by 김마농


TextView의 디폴트 버퍼 타입은 normal이므로 스팬을 배치할려면 buffertype 속성을 spannable로 지정해야 한다. EditText의 디폴트 버퍼 타입은 편집을 지원하는 editable이므로 별 지정이 없어도 스팬을 배치할 수 있다.


위와 같이 XML을 설정해준다.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처럼 출력된다. 

이제 이것들을 bufferType을 이용하여 다 잘라낼것이다.




위 코딩 내용중 1~7까지는 기울임, 8 ~ 11까지는 빨간색 배경, 12 ~17까지는 밑줄 속성을 부여한다.


에디트 스팬에는 다양한 플래그를 지정하였다. 플래그는 SPAN_앞쪽확장여부_뒤쪽확장여부 식으로 되어 있는데 스팬의 경계 부분에 새 문자가 입력 될때 스팬의 확장 여부를 제정한다. 

EXCLUSIVE이면 확장되지 않고 INCLUSIVE이면 확장된다. 


espan.setSpan(new StyleSpan(Typeface.ITALIC), 1, 7,

Spannable.SPAN_EXCLUSIVE_EXCLUSIVE);


ITALIC체는 둘다 제외이므로 앞뒤로 새 문자를 삽입해도 기울임 속성이 적용되지 않는다. 


espan.setSpan(new BackgroundColorSpan(0xffff0000), 8, 11,

Spannable.SPAN_INCLUSIVE_INCLUSIVE);


RED는 둘다 포함이므로 앞뒤로 새 문자를 삽입할때 빨간색으로 삽입된다. 


espan.setSpan(new UnderlineSpan(), 12, 17,

Spannable.SPAN_EXCLUSIVE_INCLUSIVE);


UnderLine은  앞은 미포함이고 뒤에는 포함이므로 뒤에는 밑줄이 적용된다.



BufferType

 buffertype 속성

설명 

 NORMAL

normal 

단순한 문자열이며 읽기 전용이다. 

SPANNABLE 

spannable 

문자열에 부가 정보를 같이 기록한다. 

EDITABLE 

editable 

편집 가능한 문자열이다. 


setSpan 메서드는 문자열의 start와 end 오프셋 사이에 스팬 정보를 설정한다. 설정 대상 정보의 종류가 워낙 많고 사용자가 정의할 수 도 있기 때문에 서식 인수는 Object 타입으로 받는다. 



Posted by 김마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