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out.println("Hello, World");



텍스트가 변경되는 것도 일종의 이벤트이며 편집될때마다 어떤 작업을 할 필요가 있을때 이 이벤트에 반응하면 된다. 편집 이벤트를 처리하는 TextWatcher 객체를 생성한 후 리스너로 등록해 놓으면 사용자가 문자열을 편집할 때마다 TextWatcher 인터페이스의 메서드가 호출된다.

 

public void afterTextChanged(Editable s) {}

public void beforeTextChanged(CharSequence s, int start, int count,int after) { }

public void onTextChanged(CharSequence s, int start, int before,int count) {


이 이벤트들은 변경 사실을 알리기만 할 뿐이므로 리스너 내에서 문자열을 수정해서는 안된다. afterTextChanged에서 문자열 s를 변경 할 수 있지만 잘못하면 무한 루프에 빠질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Posted by 김마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