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GameObject
- Object로 부터 상속 : 유니티 Scene들 안에서 모든 속성들을 위한 Base 클래스
변수  | 
|
isStatic  | 
만약 게임오브젝트가 static이면 Editor는 오직 API를 명시한다.  | 
transform  | 
개체의 위치, 회전, 그리고 스케일 | 
rigidbody  | 
물리학 시뮬레이션을 통해 개체의 위치 제어 | 
camera  | 
카메라는 플레이어가 월드를 바라보는 장치 | 
light  | 
Light는 유니티 조명의 모든 요소들을 제어할 수 있다.  | 
animation  | 
애니메이션 컴포넌트는 애니메이션을 재생하기 위하여 사용된다. | 
constantForce  | 
힘이 지속적으로 적용된다. 개체에 지속적인 힘을 적용하는데 사용되는 작은 클래스 | 
renderer  | 
렌더는 객체가 화면에 나타나게 만드는것. | 
audio  | 
3D에서 오디오 소스를 표현하는 방식  | 
guiText  | 
GUI에서 텍스트 문자열이 표시된다. | 
networkView  | 
네트워크 멀티 플레이어 게임의 재료  | 
guiTexture  | 
2D GUI에서 텍스쳐 이미지가 사용된다. | 
collider  | 
모든 collider의 기본 클래스 | 
hingeJoint  | 
2개의 rigidbody의 HingleJoing 그룹과 함께 Hinge에 의해 연결된 이동 제한한다.  | 
particleEmitter  | 
입자 방출을 위한 스크립트 인터페이스 | 
layer  | 
게임 오브젝트 안에 있는 레이어 | 
active  | 
GameObjecr가 활성되었나 true/false 지정한다.  | 
tag  | 
태그는 게임 오브젝트를 규명하기 위해 사용된다. 사용하기전 매니저에서 선언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