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out.println("Hello, World");

1. GameObject

- Object로 부터 상속 : 유니티 Scene들 안에서 모든 속성들을 위한 Base 클래스


 변수

 

 isStatic

 만약 게임오브젝트가 static이면 Editor는 오직 API를 명시한다.

 transform

 개체의 위치, 회전, 그리고 스케일

 rigidbody

 물리학 시뮬레이션을 통해 개체의 위치 제어

 camera

 카메라는 플레이어가 월드를 바라보는 장치

 light

 Light는 유니티 조명의 모든 요소들을 제어할 수 있다.

 animation

 애니메이션 컴포넌트는 애니메이션을 재생하기 위하여 사용된다.

 constantForce

 힘이 지속적으로 적용된다. 개체에 지속적인 힘을 적용하는데 사용되는 작은 클래스

 renderer

 렌더는 객체가 화면에 나타나게 만드는것.

 audio

 3D에서 오디오 소스를 표현하는 방식

 guiText

 GUI에서 텍스트 문자열이 표시된다.

 networkView

 네트워크 멀티 플레이어 게임의 재료

 guiTexture

 2D GUI에서 텍스쳐 이미지가 사용된다.

 collider

 모든 collider의 기본 클래스

 hingeJoint

 2개의 rigidbody의 HingleJoing 그룹과 함께 Hinge에 의해 연결된 이동 제한한다.

 particleEmitter

 입자 방출을 위한 스크립트 인터페이스

 layer

 게임 오브젝트 안에 있는 레이어

 active

 GameObjecr가 활성되었나 true/false 지정한다.

 tag

 태그는 게임 오브젝트를 규명하기 위해 사용된다. 사용하기전 매니저에서 선언한다.



Posted by 김마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