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out.println("Hello, World");

1. Standard Assets, Pro standard Assets, 혹은 Plugins 아래의 모든 스크립트 컴파일

-> 이 폴더내의 스크립트들은 다른 폴더의 스크립트를 "직접적으로 접근 할 수 없다.(참조 불가능)

클래스나 변수를 직접적으로 참조 할 수는 없지만 GameObjec.SendMessage를 통해 간접적으로 가능하다.


2. Standard Assets/Editor, Pro standard Assets/Editor 혹은 Plugins/Editor의 컴파일 

-> 메뉴 아이템이나 커스텀 위자드처럼 UnityEditor 네임 스페이스를 사용하는 에디터 코드를 작성하고자 한다면 이 폴더내에 스크립트가 있어야 한다.


3. Editor의 컴파일

-> 2번과 같이 UnityEditor 네임 스페이스를 사용하지만 표준 폴더(Standard Assets)이외의 위치에 있는 스크립트를 컴파일한다. 모든 이전 그룹을 참조가능하지만 4번 그룹은 참조가 불가능하다.


4. 그밖의 모든 스크립트의 컴파일

-> 위 그룹중 어디에도 속하지 않은 스크립트. 

이 그룹에 속한 스크립트는 1번 그룹의 모든 스크립트를 접근가능하게 되며 스크립트 언어간 교차호출이 가능하게 된다. 예를 들어 자바스크립트에서 C# 스크립트를 사용하고 싶다면 C#스크립트를 Standard Assets 폴더내에 자바 스크립트를 밖에 둔다. 이 상태에서는 자바스크립트가 직접 C# 스크립트를 호출 할 수 있다.

Posted by 김마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