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out.println("Hello, World");

GetMessage와 PeekMessage

- GetMessage는 메세지 큐에서 메세지 정보(msg)를 가져오는 작업을 한다. 

  여기서 약간 특이한 작업을 하는데, 메세지가 있으면 TRUE, 없으면 FALSE가 아닌 비활성화(대기상태)가 된다. 한마디로 메세지가 

  올때까지 대기한다. 대기상태가 되면 프로그램을 메모리를 최소화하며 <데드타임>에 들어가게 된다.

 

- PeekMessage는 GetMessage와 비슷한 일을 처리하지만 메시지가 있으면 True를, 없다면 FALSE를 반환하는게 큰 차이점이다.


프레임 스킵

 - PC사양이 딸려서 계속 화면에 그리기가 어렵다면 그리는 것을 포기하여 렉걸린것처럼 보이게 하는걸 의미한다.


다이렉트는 가상의 공간(백버퍼)에 그리고 프론트버퍼로 출력한다. 이것을 더블 버퍼링이라 하며 이유는 장치와 장치사이 연산속도가 제일 느리기 때문이다.


다이렉트 객체 생성 -> 디아비스 생성 -> 그릴준비 완료(back 버퍼) ->BeginScene이 그려야 한다. ->EndScene-> 화면 출력 - >백어퍼 삭제 ->Loop돔


UpdateData()와 Render()는 서로 분리시켜야 한다.

 - UpdateData는 좌표계산을 하며, Render는 그려주는 역할을 한다. 이 둘을 따로 분리하면 프레임속도가 높아지며 게임속도가 빨라진다. 



Posted by 김마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