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out.println("Hello, World");

3. 자바

2012. 3. 25. 11:18 : 프로그래밍/자바
Abstractron(추상화)
- 구체적인것들에서 공통적인 것을 뽑아내는 과정
- 프로그래밍에서는 객체를 >>class로 구상하는 것을 추상화라고 한다.
- 즉 class자체가 추상적이라 할 수 이다. 실제 존재하진 않지만 객체들의 공통점을 지니고 있는 틀.

객체 -> 구체적
클래스 -> 추상적, 틀

<Java Class 선언>
Class 선언 구문
[제한자 modifier]class Class식별자[identifier]
예)public class Helloworld
-제한자는 class가 가지는 기능/역할을 사용자에게 설명해주는 역할을 담당한다.

변수 : 값을 저장하는 저장소
1. 선언 : 저장소를 만드는 작업 변수식별자
[modifier]DataType 변수식별자;
예) int i;

2. 값을 변수에 대입(할당)
변수식별자 = 값(value)
예)i=10;

3. 선언 + 대입
int age = 10;

4. 같은 Type 변수를 동시에 선언
int age, grade, student;

-종류
숫자
-정수 : short, byte, long, int
-실수 : float, double

문자 : char, string

논리 : boolean(true, false)


동작(behavior)

 Attribute(속성)
-instance class로 부터 실제 만들어진 개체
-member변수(variable = 값을 저장하는 저장소)
 

 ◎ 메소드 정의-동작/기능
하나의 기능을 실행하기 위한 명령문(실행문)들의 묶음
선언 : [제한자]return type 식별자([변수선언(인수 parameter)
 
예제
public class student{
         string id;               =
         string name;         =   이부분을 Attribute라고 한다.
         int score;              =
Posted by 김마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