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out.println("Hello, World");

우선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 프로젝트가 생성되었으면 src/패키지명/프로젝트명.java 파일이 존재하는걸 확인한다. 

화면의 단위 View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하는 주요 단위는 엑티비티이다. 하지만 엑티비티 자체는 화면에 표시되지 않고 엑티비티 안에 뷰라는 것이 실제로 화면에 보이는 것이다. 뷰는 안드로이드의 UI를 구성하는 핵심 요소로서 보통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떄 이것에 대한 파생 클래스만으로도 제작이 가능할 정도로 방대한 양의 파생 클래스를 지원한다.

화면에 이미지를 띄우기 위해서 View클래스를 상속받는 새 클래스를 생성한다.
상속받는 View 클래스는 android.view.view다. 
ImageView클래스를 생성했으면 아래와 같이 입력해주자

public class ImageView extends View {
public Eaxmple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
public void onDraw(Canvas canvas){
Bitmap _android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android,null);
canvas.drawBitmap(_android,0,0,null);
}
}
 
이렇게 생성한후  실행하게 되면 이미지가 출력이 되지 않고 Hello Word나 출력이 된다. ImageView클래스를 만들어서 그림을 불러오고 그림을 그렸지만 정작 ImageView 클래스르 실제로 생성해서 사용한적은 없다. 그래서 엑티비티쪽에 ImageView클래스를 추가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public class ExampleImage extends Activity {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new  ImageView(this));
    }
 

Posted by 김마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