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Time.deltaTime
float Time.deltatime
초단위로 시간이 카운트되며 마지막프레임에서 완료된다.
2. Time.time
float Time.time
선언된 시점에서 카운트가 시작된다.
Start()에서 m_lastTime을 선언한다. 하지만 Start()에서 선언되었기 때문에 0이 된다.
OnGUI에서 float time = Time.time 선언해줘서 카운트가 시작된다.
time - m_lastTime > 0.1이 성립하기 위해서 0,1초 지난후 이미지가 이동하기 시작한다.
만약 0.1초 대신 2를 집어넣었으면 2초후에 이동하게 된다.
위처럼 Start에서 m_lastTime 선언해주고 OnGUI에서도 float time = Time.time을 선언해준다.
똑같이 m_lastTime은 start()에서 선언되었기 때문에 0이며 time은 계속 카운트된다.
그리하여 time - m_lastTime으로 0.1초 이상일때 이미지가 이동하게 된다.
하지만 m_lastTime = time으로 선언해주었기 때문에 0이었던 m_lastTime은 0.1이 된다.
time - m_lastTime > 0.1을 만족하기 위해 time은 계속 돌아가며 계속 0.1초마다 이미지가 이동하게 된다.
만약 여기서 0.1 대신 2를 집어넣었다면 2초마다 이미지가 이동하게 되어 뚝 뚝 끊켜 보일 것이다.